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360° 어디서나 장애돌봄 사업’ 시작

공유
0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360° 어디서나 장애돌봄 사업’ 시작

4월부터 야간 및 휴일에 돌봄 프로그램 진행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360°어디서나 장애돌봄 사업’시작. 사진=구리시이미지 확대보기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360°어디서나 장애돌봄 사업’시작. 사진=구리시
구리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공모 선정으로 1억 원을 지원받아 4월부터 11월까지 구리시 장애돌봄사각지대 완화를 위한 ‘360°어디나 장애돌봄 야간·휴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 가족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돌봄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진됐다. 평일(월~금요일 18:30~2:20)에는 발달장애 청소년 및 비장애 형제자매 대상으로, 휴일(토요일 오전 9시~오후 3시)에는 발달장애 성인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4개 분야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양육 공백 중에서도 특히 장애 가정의 양육 공백을 경감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해주시는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구리시도 돌봄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정책들을 발굴해 장애인 복지를 증진시키도록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재현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부모의 경제활동으로 발생하는 돌봄 공백을 해소해 장애 가정의 돌봄 부담을 경감시키고,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장애인 누구나 사회 참여 활동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램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영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v40387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