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구사이버대, 2·28민주운동기념사업회와 상호교류 협약

공유
0

대구사이버대, 2·28민주운동기념사업회와 상호교류 협약

협약체결 단체사진 사진=대구사이버대이미지 확대보기
협약체결 단체사진 사진=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4일 대학 CIR회의실에서 사단법인 2·28민주운동기념사업회와 협력사업 추진 및 인프라 공유 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이근용 총장 및 주요보직자와 영광학원 법인관계자, 사단법인 민주운동기념사업회 박영석 회장, 여행웅 수석부회장, 백승대 부회장 등 양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상호 긴밀한 협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2·28민주운동 정신의 사회적 확산과 지역 시민의 자부심 고양 및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2·28민주운동기념사업회 소속 임직원 및 회원이 대학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등에 협약했다.

협약식에서 대학의 건학정신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박영석 회장은 나라의 독립과 특수교육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쓴 이영식 목사의 정신과 민주운동의 정신은 나라를 위함이라는 큰 뿌리가 맞닿아 있다양 기관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자고말했다.

이에 이근용 총장은 대한민국의 최초의 민주화 운동을 기념하고 헌신하신 분들의 정신을 기리며 후대에도 그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2·28민주운동기념사업회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한다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인적, 물적 자원 활용과 시민교육 관련 제반 사업에 대한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답했다.

한편 2·28민주운동기념사업회는 2·28민주운동의 이념을 계승, 실천하여 우리 사회의 공익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2·28민주운동 기념사업을 펼쳐 나가는 사단법인이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