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명시, 시민 가족 축제 ‘다색다미’ 성료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광명시, 시민 가족 축제 ‘다색다미’ 성료

시민 900여명 현장 찾아 가족과 즐거운 추억 만들어

광명시가 지난 11일 개최한‘광명시 가족축제-다색다미’가 많은 시민의 방문 속에 성공리에 진행됐다. 사진=광명시이미지 확대보기
광명시가 지난 11일 개최한‘광명시 가족축제-다색다미’가 많은 시민의 방문 속에 성공리에 진행됐다. 사진=광명시
광명시가 지난 11일 개최한 ‘광명시 가족축제-다색다미’가 많은 시민의 방문 속에 성공리에 진행됐다.

‘광명시 가족축제-다색다미’는 지난해까지 다문화 가족 축제로 개최되어 오다가 올해 ‘시민 가족 축제’로 확대된 축제로, 다양한 가족이 모두 어우러져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축제에 900여 명의 시민이 찾아와 다채롭게 마련된 축제 프로그램을 즐겼다.

축제장에는 가족들이 놀이를 통해 화합을 다질 수 있는 미니운동회, 딱지치기와 제기차기 등을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존을 비롯해 물놀이, 다문화 체험, 친환경 만들기 체험 등이 마련돼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또 이날 공식행사에서 다문화가정 자녀와 가정을 대상으로 정서적 지원활동을 펼친 김수정 씨를 비롯해 일본인 다문화이해 강사 시노 아사미 씨, 우수한 아이돌보미 활동으로 모범이 된 임정옥, 최명숙 씨 등 4명이 광명시 가족지원사업과 다문화지원 활동 유공자로 광명시장 표창을 받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가정의달을 맞아 모든 시민이 행복하고 화목하게 보내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1인가정, 다문화가정 등 모든 시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