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계양구가족센터, ‘도란도란 가족과 함께 둘레길 걷기’ 성료

공유
0

인천 계양구가족센터, ‘도란도란 가족과 함께 둘레길 걷기’ 성료

제6회 도란도란 가족과 함께 행사 참여자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계양구이미지 확대보기
제6회 도란도란 가족과 함께 행사 참여자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계양구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1일 계양산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도란도란 가족과 함께 둘레길 걷기’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

‘도란도란 가족과 함께 둘레길 걷기’는 가족과 이웃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계양구가족센터가 주관해 올해로 6회째 진행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다양한 체험부스(모루꽃다발 만들기·디폼블럭키링·라탄공예 책갈피 만들기, 다문화 전통 놀이 쭈온쭈온 등)와 함께 계양산 둘레길 걷기, 레크리에이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정은 “자녀와 함께 재미있는 체험도 하고, 둘레길을 걸으며 많은 대화를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행사에 참여해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권도국 계양구가족센터장은 “가정의 달 행사를 통해 가족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이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을 열 수 있어 뜻깊었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윤환 구청장은 “앞으로도 가족이 모여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건강한 가족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