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임병택 시흥시장, 김동연 도지사와 미국행… '1000억 투자유치' 총력

공유
0

임병택 시흥시장, 김동연 도지사와 미국행… '1000억 투자유치' 총력

샌디에이고 시장 예방,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협력 방안 등 논의

시흥시청사. 사진=시흥시이미지 확대보기
시흥시청사. 사진=시흥시
임병택 시흥시장이 13일부터 19일까지 4박 7일 일정으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함께 미국 샌디에이고를 방문해 토드 글로리아 시장과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로스앤젤레스로 이동해 세계적인 프리미엄아울렛을 운영하는 ㈜신세계사이먼과 1000억 규모의 투자유치에 나선다.

임 시장을 중심으로 국외 연수단을 꾸린 시는 경기도와 시흥시, 샌디에이고와의 3자 간 경제발전과 우호 협력을 위한 교류에 주력하고 시흥시 내 외국 투자 확대를 추진한다.
특히 샌디에이고와는 지난해 10월 31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샌디에이고시 토드 글로리아(Todd Gloria) 등으로 구성된 경제사절단과의 만남을 통해 교류 협력 및 미래 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우호 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방미는 교류 협력을 강화하는 의미로 마련된 자리로, 경기도와 함께 협력관계를 더욱더 공고히 할 뿐 아니라, 경기도와 시흥시가 그리는 생명공학 협력단지(바이오클러스터) 및 항공우주, 전자 등 첨단과학 분야의 기술협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로스앤젤레스에서는 현재 논의되고 있는 투자협약 체결을 비롯해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투자유치 활동이 중점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시는 이번 미국 방문 일정이 민생에 힘이 되고, 미래의 희망이 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인 K-시흥시로 도약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시흥시와 경기도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