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암군, '2024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공유
0

영암군, '2024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 2년 연속 최우수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 발표, 공약 실천 최우수 지자체 입지 다져

영암군청 전경. 사진=영암군이미지 확대보기
영암군청 전경. 사진=영암군
전남 영암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4 민선8기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SA 등급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민선 8기 10대 분야 120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전남 군 중에서는 가장 많은 공약을 실천하고 있는 영암군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에 선정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공약이행완료 △2023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일치도 5대 분야에서 종합 평가를 실시한 결과, 총점 83점 이상을 달성한 영암군에 SA 등급을 부여했다.

영암군은 지난해 말까지 △월출산 달빛축제 개최 △영암에너지센터 설치 △영암미래교육재단 설치 △영암 미래창의융합교육관 유치 △영암문화관광재단 설립 △청소년수련관 직위공모제 도입·운영 등 19개 공약실천계획을 완료했다.

특히, 2023년 말 기준, 전국 군 지역 평균 공약 완료·이행률인 30.9%를 크게 상회하는 48%를 달성했다.

나아가 각종 조례 제·개정과 공모사업 예산확보로 차질 없이 공약사업을 이행해오고 있다.

영암군은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공약 100% 달성으로 영암군민이 그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만든다는 방침이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은 군정의 가장 중요한 원칙이자 최우선 과제다. 120개 공약사업을 속도감있게 추진해 군민이 행복한 대한민국 혁신수도 영암을 실현해 내겠다”고 밝혔다.
영암군은 지난해에도 ‘민선8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최우수 SA등급,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등을 달성해 공약 실천 최우수 지자체의 입지를 단단히 해 나가고 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