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도시공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실시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안산도시공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실시

내년도 예산에 시민 의견 반영…8월 12일까지 접수

안산도시공사는 2025년도 예산에 시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포스터=안산도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안산도시공사는 2025년도 예산에 시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포스터=안산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는 2025년도 예산에 시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지역주민이 예산편성에 직접 참여해 의견과 우수제안을 예산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열린 시민소통과 참여행정을 통해 재정 운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제도다.
주민참여예산 공모 분야는 현재 안산도시공사가 운영하는 △수영시설 △체육시설 △공원·박물관 △주차시설 △교통지원 △환경시설을 대상으로 하며, 이에 대한 제도 및 시설개선 제안 2개 부문으로 이뤄진다.

공사는 관련 제안을 접수 받아 내부 검토·별도 심사를 거쳐 2025년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최대 30만 원 등 총 120만 원을 포상금으로 지급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8월 12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안산도시공사 누리집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되며, 네이버폼을 이용한 온라인 제출도 가능하다.

공모에는 안산시민은 물론, 안산에 영업소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 임직원, 안산에 있는 학교 재학생 등이면 가능하다.

강창권 재무관리부장은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