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함평군, ‘직원 생일 축하해요!’ 행사 큰 호평

공유
0

함평군, ‘직원 생일 축하해요!’ 행사 큰 호평

전남 함평군이 ‘직원 생일 축하해요’ 행사를 추진하며 직장 소통분위기 조성을 통해 활기찬 조직문화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함평군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함평군이 ‘직원 생일 축하해요’ 행사를 추진하며 직장 소통분위기 조성을 통해 활기찬 조직문화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함평군
전남 함평군이 ‘직원 생일 축하해요’ 행사를 추진하며 직장 소통분위기 조성을 통해 활기찬 조직문화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2021년 2월부터 시작한 이 행사에서 함평군은 매달 생일을 맞은 본청 직원들을 군수실로 초대, 직원의 생일을 축하하고 자유로운 주제로 격의 없이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신규 직원은 “평소 직접 만나 뵙기 어려운 군수님이지만, 막상 만나 뵌 자리에서 가족처럼 편안함을 느꼈다”며 “개인적인 경사, 육아, 결혼 등 소박한 주제로부터 군정 현안 및 문제점, 미래 비전까지 다양한 의견 개진으로 자유로운 대화와 소통이 이루어진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함평군은 2024년 5월부터 읍면 사업소로 대상을 확대해 ‘직원 생일 축하해요’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조직 내 소통과 협업을 통한 조직 구성원들의 커뮤니케이션 만족 수준이 군정 업무성과와 직결된다”며 “직장 내 소통분위기 조성 및 업무와 가정이 건전한 균형으로 양립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후생 복지 시책을 계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