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민근 안산시장 “시화호 브랜드 가치 높일 것”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이민근 안산시장 “시화호 브랜드 가치 높일 것”

제10차 시화호권정책협의회 참석…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 공유

이민근 안산시장은 19일 오후 화성시 K-water 송산그린시티 전망대에서 개최된 제10차 시화호권 정책협의회에 참석했다. 왼쪽부터 박세훈 K-water 도시본부장, 정명근 화성시장, 이민근 안산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이민근 안산시장은 19일 오후 화성시 K-water 송산그린시티 전망대에서 개최된 제10차 시화호권 정책협의회에 참석했다. 왼쪽부터 박세훈 K-water 도시본부장, 정명근 화성시장, 이민근 안산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사진=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화호와 관련 “해양관광·문화·레저 중심지로 발전시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환경의 중요성과 자연이 주는 혜택에 대해 시민 체감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19일 오후 화성시 K-water 송산그린시티 전망대에서 개최된 제10차 시화호권 정책협의회에 참석, 모두발언을 통해 “시화호 복원을 위해 큰 노력과 투자가 수반됐던 만큼, 시화호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협의체를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시는 밝혔다.
시화호권 정책협의회는 시화호 권역 3개 도시인 △안산시 △화성시 △시흥시와 함께 K-water가 참여해 시화호권의 현안 및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회의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정명근 화성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박세훈 K-water 도시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시화호 유네스코 생태수문학 시범유역 선정 추진 △시화방조제 비탈면 태양광발전소 설치 △탄도호 수상태양광 추진 반대 건의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3개 시는 탄도호 수상태양광 추진 반대를 골자로 하는 공동건의문에도 서명했다.
한편, 이 시장은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 및 RE100 이행을 위한 최적의 장소인 시화방조제 법면에 태양광발전소 설치를 위해 협조를 요청했다. 국토교통부에서 추진 중인 ‘시화호권 스마트융합도시 마스터플랜’에 해당 사업이 최종 포함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