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양산업진흥원-경기신용보증재단, 중소벤처기업 발굴·보증 지원 MOU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안양산업진흥원-경기신용보증재단, 중소벤처기업 발굴·보증 지원 MOU

·
안양산업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업무협약식. 사진=안양산업진흥원이미지 확대보기
안양산업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업무협약식. 사진=안양산업진흥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이 지난 20일 경기신용보증재단과 관내 유망 기업 발굴 및 보증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신용보증재단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내 유망 중소벤처기업 발굴과 보증 지원 등 지역 경제 및 상호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신용 보증 지원 확대를 통해 관내 중소벤처기업 및 소공인의 자금조달 지원 △관내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촉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금융 및 경영 분야 최신 정보 지원 및 자료 공유 △그 밖에 협력이 필요하다고 양 기관이 인정하는 사항 등 다양한 상호협력 지원을 골자로 한다.

김현주 경기신용보증재단 중부영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기관 간 상호 교류를 통해 유망 중소벤처기업 발굴과 보증 지원 생태계를 확대하고, 앞으로 기업이 필요한 금융지원과 최신 경영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은 “최근의 경제적 불확실성과 금융 환경의 변화 속에서 기업의 안정적인 자금조달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 안양, 기업이 사업하기 좋은 도시 안양으로 가는 길을 견고히 닦겠다”고 강조했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