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印尼 인산시타 대학, 탄소중립사업 협력 위해 한경국립대 방문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印尼 인산시타 대학, 탄소중립사업 협력 위해 한경국립대 방문

인도네시아 인산시타대학 총장 겸 인도네시아 차기 정부 자문위원회 부의장, 한경국립대 방문. 사진=한경국립대이미지 확대보기
인도네시아 인산시타대학 총장 겸 인도네시아 차기 정부 자문위원회 부의장, 한경국립대 방문. 사진=한경국립대
인도네시아 인산시타대학(Insan Cita University) 총장이자 인도네시아 차기 정부의 자문위원회 부의장이 지난 25일 한경국립대학교를 방문했다.

이날 양 대학은 농업탄소중립사업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으며, 인산시타대학 정책으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모색했다.
한경국립대는 지난 4월 15일 안성캠퍼스에서 탄소중립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했으며, 대학 내 농업탄소중립사업단에서 농업·농촌 탄소중립 융합형 전문인력 양성 및 바이오매스 순환 탄소중립 융합기술 강좌를 운영하는 등 농업탄소중립 분야에서 두각을 보여오고 있다.

이원희 총장은 “우리 대학은 경기도 유일한 국립대학으로 탄소중립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인도네시아와도 다양한 협력방안을 고민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방문단을 환영했다.
김태완 부총장 은 “우리 대학은 국내 최초 탄소인력양성 특성화대학으로 탄소배출권 관련 국내‧외 교류가 필요한 시점이다”고 밝혔다.

인산시타 대학 Laode M. Kamaluudin 총장은 “인도네시아 정부는 탄소중립분야에 아주 관심이 많다. 오늘 방문을 계기로 양 대학이 좀 더 활발한 교류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