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환경재단-안산인재육성재단, 환경교육·미래인재 육성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환경재단-안산인재육성재단, 환경교육·미래인재 육성 업무협약 체결

안산시 미래 인재 육성과 환경 교육 협력 업무협약
지난 25일 홍희관 안산환경재단 대표(왼쪽)와 이흥업 안산인재육성재단 대표가 안산인재육성재단 대표 집무실에서 미래 인재 육성과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안산환경재단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5일 홍희관 안산환경재단 대표(왼쪽)와 이흥업 안산인재육성재단 대표가 안산인재육성재단 대표 집무실에서 미래 인재 육성과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안산환경재단
안산환경재단(이하 환경재단)과 안산인재육성재단은 지난 25일 안산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 집무실에서 미래 인재 육성과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안산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 육성과 지속가능한 도시 조성이라는 공동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인재육성과 환경교육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지역 인재 성장사업 및 학습 활성화를 위한 지원 △안산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및 환경교육 프로그램 참여·연계 협조 △기관 및 사업 운영 활성화를 위한 홍보 협조 △기타 양 기관이 합의한 공동 목적의 사업 및 업무 협력 등이다.

홍희관 환경재단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협약은 인재와 환경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데 중요한 출발점이다“라며 양 기관이 가진 역량을 모아 안산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흥업 안산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도 "지역 인재의 성장과 환경에 대한 인식은 별개의 문제가 아니라 함께 고민해야 할 과제”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세대가 꿈을 키우고, 동시에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한편 두 기관은 앞으로 공동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하반기에 사업 협력을 준비하여,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시 안산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