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항시, 20대 결혼 신혼부부 가전·가구 구입 비용 100만 원 지원

글로벌이코노믹

포항시, 20대 결혼 신혼부부 가전·가구 구입 비용 100만 원 지원

경북 주소지 두고 혼인신고일 기준 부부 모두 18세 이상 29세 이하 대상
 2025년 결혼 축하 혼수비용 지원 안내 포스터. 자료=포항시이미지 확대보기
2025년 결혼 축하 혼수비용 지원 안내 포스터. 자료=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이달부터 20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결혼 축하 혼수비용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상북도에서 시행 중인 ‘저출생과 전쟁 시즌2’ 핵심사업 중 하나로 젊은 세대의 조기결혼을 응원하고자 마련된 신규 저출생 극복 사업이다.

올해 포항시의 지원 규모는 20대 신혼부부 190세대에 세대당 100만 원의 가전·가구 구입비 지원이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혼인신고를 한 부부로, 혼인신고일 포함 신청일까지 6개월 이상 경상북도 내에 주민등록을 둔 혼인신고일 기준 18세 이상 29세 이하 부부여야 한다.
구비서류는 포항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비롯해, 가전·가구 구입 영수증, 주민등록초본, 혼인관계증명서, 통장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편준 복지국장은 “결혼 준비 과정에서 부담이 큰 혼수비용의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가정의 출발이 보다 안정적이고 희망적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젊은 세대의 결혼과 출산, 육아를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일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hoi365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