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 안산시, 다함께돌봄센터 종사자 성인지 교육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경기 안산시, 다함께돌봄센터 종사자 성인지 교육 실시

"아동들과 건강하게 소통하는 성 이야기" 주제로 교육
지난 3일 안산시행복예절관에서 다함께돌봄센터 종사자들이 ‘아동들과 건강하게 소통하는 성 이야기’를 주제로 성인지 교육을 ㅂ받고 있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3일 안산시행복예절관에서 다함께돌봄센터 종사자들이 ‘아동들과 건강하게 소통하는 성 이야기’를 주제로 성인지 교육을 ㅂ받고 있다. 사진=안산시
안산시는 지난 3일 안산시행복예절관에서 다함께돌봄센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아동들과 건강하게 소통하는 성 이야기’ 주제로 성인지 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동의 발달단계에 맞는 성 이해를 바탕으로 돌봄 종사자들이 아동과 자연스럽고 건강한 소통 역량을 갖춰 아동의 안전한 돌봄 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교육에서는 김은희 행복예절관 관장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발달단계별 성의 이해 △건강한 성적 표현에 대한 수용적 태도 △성폭력 예방과 대응 △직장 내 예절 교육 등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실제 돌봄 현장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돌봄 종사자들의 실천적 대응 방법을 함께 모색했다.
김영식 복지국장은 “아동의 권리와 건강한 돌봄 환경을 만들기 위해 현장 종사자들의 성인지감수성 강화는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교육과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안심할 수 있는 돌봄 체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