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지난 5일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2025 베스트브랜드 어워즈 국회부의장 공로장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 시흥3)이 지난 5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제24회 베스트브랜드 어워즈’에서 국회부의장 특별상인 공로장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협회가 주최하는 이 시상식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 발전과 공익 증진에 기여한 인물, 기업, 단체를 선정해 그 공로를 치하하는 자리다.
김 의장은 경기도민의 복지 증진과 지방자치 및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일하는 민생의회’ 실현을 위해 의정정책추진단 활성화, 조례시행추진관리단 출범 등 전국 최초의 제도적 혁신을 이끌며 지방의회 운영의 실효성과 책임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상 소감을 밝힌 김 의장은 “이번 수상은 지방의회의 역량을 높이고 자치분권을 강화하기 위한 지난 노력들에 대한 뜻깊은 평가”라며 “앞으로도 도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도의회가 지방의회의 새로운 발전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현재 도의회 제11대 전반기 의장으로 재임 중이며, 의정 혁신과 협치 기반의 지방의회 운영을 위한 다양한 제도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