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문화재단,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 생활문화동호회 발표회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안산문화재단,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 생활문화동호회 발표회 개최

다음달 6일부터 7일까지 안산문화광장에서 진행
안산문화재단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 생활문화동호회 발표회 포스터. 자료=안산문화재단이미지 확대보기
안산문화재단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 생활문화동호회 발표회 포스터. 자료=안산문화재단
안산문화재단은 다음 달 6일부터 7일까지 경기 생활문화 플랫폼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를 안산문화광장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는 지역 내 문화적 활력을 높임과 동시에, 시민 중심의 문화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안산문화재단 주최와 주관을 경기문화재단 후원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발표회는 안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생활문화동호회가 음악, 전통, 회화,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전시와 공연을 선보이며, 일상 속 예술의 순간들을 담아내고 그들이 주인공이 되는 발표의 장이다.

그들이 퇴근 후의 한 시간, 주말의 몇 시간으로 연습하고 활동한 결과를 관람할 수 있으며, 삶과 맞닿은 문화예술의 숨결을 함께 나눌 수 있으며 일자별 발표회의 전시는 13시 공연은 16시부터 운영된다.

사업 담당자는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를 통해 안산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동호회들의 ‘삶을 닮은 예술, 삶을 담은 예술’을 시민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그들이 앞으로도 일상 속 문화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지역문화부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 담당자로 하면 된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