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민근 안산시장, 안산국제비즈니스고 방문...교육환경 개선 방안 논의

글로벌이코노믹

이민근 안산시장, 안산국제비즈니스고 방문...교육환경 개선 방안 논의

이민근 안산시장(둘째 줄 왼쪽 아홉번째)이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를 방문, 간담회를 갖고 학생자치회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이민근 안산시장(둘째 줄 왼쪽 아홉번째)이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를 방문, 간담회를 갖고 학생자치회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17일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를 방문해 담당교사와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 시장을 비롯해 이세영 교육청소년과장, 정동식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장 및 관련 교사 등이 참석했으며, 학생자치회 60여 명도 자리했다.

학생 대표들은 간담회에서 △청소년 교통비 지원정책 △청소년을 위한 자율공간 마련 △진로·창업 프로그램 확대 등을 요청했으며, 교사들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 여건 개선 등 교육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했다.

이 시장은 학생과 교사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학생들이 원하는 정책 수요를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며 “학생들이 원하는 정책 수요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간담회였다”라며 “실현 가능한 부분에 대해선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청소년이 미래 안산을 이끌어갈 주역인 만큼, 학교 현장이 변화와 혁신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학생들의 미래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