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중구, 저속노화 전문가 정희원 박사 초빙 ‘2025 중구 인문향연’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중구, 저속노화 전문가 정희원 박사 초빙 ‘2025 중구 인문향연’ 개최

"저속노화는 건강하게 나이 들어가는 과정”
지난 23일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인문향연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중구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3일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인문향연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중구
인천 중구는 지난 23일 중구 청소년수련관에서 저속노화 전문가 정희원 박사를 초빙해 ‘2025 중구 인문향연’을 개최했다고 24일 전했다.

이번 강연은 김정헌 중구청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구민 200여 명의 열띤 호응속에 ‘행복하게 나이 드는 저속노화 마인드셋’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 날 정희원 교수는 “노화는 피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며, “저속노화는 단순히 신체적인 젊음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나이 들어가는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노화를 바라보는 관점과 생활 습관을 건강하게 변화시켜 삶을 긍정적 방향으로 이끌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 함께한 김정헌 구청장은 “중구 인문향연이 구민 여러분의 생활 속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구민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전문가 소통 강연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문향연’은 인천 중구가 2023년 시작해 3년째 추진 중인 평생교육 사업이다. 과학, 건강, 역사 등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를 초청해 소통하고 있다. 구민의 학습 욕구를 충족하고 평생학습에 관한 관심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다.


최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jm99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