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미래기술교육硏, ‘인공지능 기반 데이터 인텔리전스 실무 전략 교육’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미래기술교육硏, ‘인공지능 기반 데이터 인텔리전스 실무 전략 교육’ 개최

사진=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오는 12월 2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인공지능 기반 데이터 인텔리전스 실무 전략 교육’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ChatGPT 활용’을 핵심 주제로, 실무 중심의 데이터 분석 교육이 주된 내용이다.

이번 교육은 ‘내 데이터에서 논문·특허 빅데이터까지, 분석·정제·시각화 A to Z’를 부제로 내세워 데이터 인텔리전스의 전 과정을 실습 위주로 다룬다. 특히 ChatGPT의 고급 데이터 분석(ADA) 기능과 다양한 AI 도구를 활용해, 실무자가 직접 데이터 수집부터 시각화까지 전 단계를 경험하도록 구성됐다.

프로그래밍 경험이 부족한 실무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번 과정은 R&D 및 기술동향 분석 담당자, 논문·특허 데이터를 다루는 연구자, AI를 통한 업무 효율화를 원하는 직장인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
강의는 국민대학교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박강민 교수가 맡는다. 박 교수는 경영정보시스템 및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로, 복잡한 개념을 실무 친화적으로 설명하는 강의로 잘 알려져 있다.

교육 커리큘럼은 △AI로 데이터 탐색하기 △전처리 자동화 △머신러닝 예측 모델 △R&D 데이터 분석 △논문·특허 정제 △시각화 및 리포트 작성 등 6단계로 구성됐다.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관계자는 “앞선 ChatGPT 기초교육에서 확인된 높은 관심을 반영해 이번 교육은 실제 업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전형 과정으로 기획했다”며 “참가자들이 교육 직후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역량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오프라인 수강생 60명 한정으로 운영된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