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 참가

글로벌이코노믹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 참가

입주기업과 외국인 유학생의 만남 주선… 글로벌 인재 채용 확대
대학·기업·지자체 연계해 지역 산업 맞춤형 글로벌 인재 확보 기반 구축
지난 달 28일 부산외국어대학교 '2025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에서 'BJFEZ 찾아가는 기업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달 28일 부산외국어대학교 '2025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에서 'BJFEZ 찾아가는 기업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박성호, 이하 ‘경자청’)은 지난 달 28일 부산외국어대학교 만오기념홀에서 열린 2025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에 참여해 ‘BJFEZ 찾아가는 기업설명회’를 운영했다.

1일 경자청에 따르면 ‘BJFEZ 찾아가는 기업설명회’는 부산대학교, 인제대학교에 이어 세 번째로 대학 채용박람회에 참여한 프로그램으로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부산외국어대학교와 체결한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후속 조치로 마련됐다.

경자청은 이번 박람회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경자청 SNS 참여 이벤트를 운영하는 등 기업 인지도 제고와 홍보 효과 확대에 집중했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내 입주기업 현황과 산업 구조를 소개해, 자신의 전공과 관심 분야를 지역 산업과 연계해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박성호 청장은 “최근 기업 환경 변화로 국제 감각을 갖춘 인재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번 박람회가 외국인 유학생 여러분에게 새로운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경자청은 참여 대학과 프로그램을 확대해 ‘찾아가는 기업설명회’를 더욱 강화하고, 청년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 일자리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