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잡고 우승한 리드...DP월드투어 히어로 두바이

글로벌이코노믹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잡고 우승한 리드...DP월드투어 히어로 두바이

히어로 두바이 데저트 클래식 우승자 패트릭 리드. 사진=DP월드투어이미지 확대보기
히어로 두바이 데저트 클래식 우승자 패트릭 리드. 사진=DP월드투어
이미지 확대보기

이변은 일어나지 않았다.

LIV골프에서 활약하는 세계랭킹 44위 패트릭 리드(미국)가 히어로 두바이 데저트 클래식에서 세계랭킹 2위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를 잡고 우승컵을 안았다.

25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에미리츠 골프클럽(파72·7439야드)에서 열린 DP 월드투어 롤렉스 시리즈 히어로 두바이 데저트 클래식(총상금 900만달러) 최종일 4라운드.

리드는 이날 버디와 보기를 2개씩 주고 받으며 합계 14언더파 274타를 쳐 앤디 설리반(잉글랜드)을 4타 차로 여유있게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LIV골프에서 활약하고 있는 리드는 이번 우승으로 DP월드투어 4승을 달성했다. 리드는 마스터스 1승과 WGC 2승이이서 순수한 유럽투어로는 첫 우승인 셈이다.

2011년 프로에 데뷔한 리드는 208년 마스터스 우승 등 미국프로골프(PGA)투어 통산 9승을 갖고 있다.

DP월드투어 1승의 줄리엔 게리어(프랑스)는 이글 1개, 버디 2개, 보기 1개로 3타를 줄이며 추격했지만 리드에 5타 차로 데이비드 푸이그(스페인)와 공동 3위로 만족해야 했다.

매킬로이는 버디 3개, 보기 4개로 1타를 잃어 합계 2언더파 286타를 쳐 '디펜딩 챔피언' 티럴 해턴(잉글랜드) 등과 공동 33위에 머물렀다. 매킬로이는 이 대회 4승 등 DP월드투어 통산 20승을 기록했다.

지난해 발가락과 목부상으로 고전했던 빅토르 호블란(노르웨이)은 전날 7타를 줄이며 역전기회를 넘봤으나 이날 더블보기를 3개나 범하는 등 4타를 잃어 합계 5언더파 283타로 공동 3위에서 공동 14위로 밀려났다.

'인터내셔널 스윙' 2번째 대회인 이번 대회는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BMW PGA 챔피언십, 아부 다비 챔피언십, DP월드투어 챔피언십 등과 함께 롤렉스 시리즈 5개 대회 중 첫 대회다.


안성찬 글로벌이코노믹 대기자 golfahn5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