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만곤 광주 남구 서양새마을금고 이사장, 제50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김만곤 광주 남구 서양새마을금고 이사장, 제50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자산 5564억 기록, 건전성 지표 1등급 유지
장학금 3640만 원·나눔으로 지역 상생 강화
6일 광주 남구 서양새마을금고 제50차 정기 총회에서 정찬암 새마을금고상근이사(왼쪽부터), 정진욱 국회의원, 안도걸 국회의원,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이사장,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김병내 남구청장, 남호현 남구의회의장, 임미란 광주시의원이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동참하겠다는 결의를 보이고 있다. 사진=김송희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6일 광주 남구 서양새마을금고 제50차 정기 총회에서 정찬암 새마을금고상근이사(왼쪽부터), 정진욱 국회의원, 안도걸 국회의원,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이사장,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김병내 남구청장, 남호현 남구의회의장, 임미란 광주시의원이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동참하겠다는 결의를 보이고 있다. 사진=김송희 기자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제50차 서양새마을금고 정기총회에서 “지난해 어려운 금융 환경 속에서도 회원들의 신뢰와 성원으로 자산 5,564억 원을 달성하고, 연체율·BIS비율·유동성비율 모두 1등급의 건전한 경영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지난 6일 김병내 남구청장, 안도걸 국회의원, 정진욱 국회의원, 강기정광주금고는 어려운 금융 환경 속에서도 총자산 5,564억원을 달성했으며, 주요 건전성 지표(연체율·BIS·유동성 등) 전반에서 1등급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6일 “중·고·대학생 52명에게 장학금 3,640만 원을 전달하는 등 지역 인재 육성과 나눔에도 힘썼다”며“앞으로도 원칙을 지키는 정도경영과 지역과 상생하는 금융으로 회원 곁을 든든히 지키겠다”고 말했다.

이날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안도걸 국회의원, 정진욱 국회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부인 유귀숙 여사, 정찬암 서양새마을금고상근이사(전)광주은행수석부행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임미란 광주시의원, 남호현 남구의회의장, 박용화 남구의원, 하주아 남구시의원 출마예정자, 금고 회원 등 약 3천 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병내 남구청장, 안도걸 국회의원, 정진욱 국회의원, 강기정 광주금고는 어려운 금융 환경 속에서도 총자산 5,564억원을 달성했으며, 주요 건전성 지표(연체율·BIS·유동성 등) 전반에서 1등급을 유지했다고 말했다.

자산 성장·건전성 ‘동시 확보’가 핵심 성과로 제시


지역사회 공헌 활동도 이어졌다. 금고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취약계층 지원 등 나눔 활동을 지속해왔다고 설명했다.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결산 승인과 함께 올해 사업계획·예산안 등 주요 안건이 원안대로 의결됐다. 새마을 금고 측은 “원칙을 지키는 경영과 지역 상생을 기반으로 신뢰를 강화하고, 안정적인 금융 서비스를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송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365774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