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인텔, 가족 케어 위한 새 복지 혜택 발표

공유
0

[글로벌-Biz 24] 인텔, 가족 케어 위한 새 복지 혜택 발표

출산 부모의 풀타임 급여와 파트 타임 일정 조정, 무료 모유 배송

인텔이 가족 케어를 위한 새로운 복지 혜택을 발표했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미DB이미지 확대보기
인텔이 가족 케어를 위한 새로운 복지 혜택을 발표했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미DB
미국 IT 기술 업체 인텔이 2020년 1월 1일부터 새로운 직원 복지 혜택 제도를 발표했다.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유급휴가 혜택을 확대하게 됐다고 20일(현지시간) 공식 성명을 통해 발표했다.

인텔의 인사담당 쥴리에 안 오버캐시(Julie Ann Overcash) 부사장은 “직원과 그 가족이 지원을 받도록 최선을 다한다"며, "우리는 직원과 그 가족이 어린아이나 부모를 돌보거나, 겪을 수 있는 모든 상황을 통해 직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다.
인텔이 제시한 복지 확장 혜택에는 ▲중증 환자를 돌보기 위한 8주의 신규 유급 가족 휴가 ▲새로운 부모를 위한 12주 연대 유급 휴가 ▲출산 부모의 풀타임 급여와 파트 타임 일정 조정, 무료 모유 배송 ▲2주로 연장한 사별 연장 휴가 ▲최대 52주까지 가능한 임신 등을 포함됐다.

인텔은 이번에 개선된 복지 혜택은 "직원 복지 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이익 투자의 일부"라면서, "인텔은 모든 사람이 일하기 더 좋은 곳이라는 평가를 받기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다.


김길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