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현지시간)베트남 현지매체 까페비즈등에 따르면 중부도시 후에 시에 거주하는 응웨 둑 타잉(Nguyen Duc Thanh) 씨는 북부지역에서 대량의 미완성 자재 및 포장지를 구입한 후 후에로 가져와서 혼다 및 야마하 브랜드로 위장하고 시장에 판매했다.
지난 10일 오후, 후에 시 경찰이 혼다, 야마하 등과 같은 유명한 브래드로 위조한 오토바이 부품 생산시설 3곳을 적발했는데 그중 하나다.
앞서 후에 시 경제경찰은 전문적인 작업을 통해 Nguyen Duc Thanh 씨(1969년생)의 오토바이 예비 부품 생산 시설이 유명한 브랜드를 위조한 사실을 발견했다.
데이트 및 증거를 충분히 수집한 후 후에시 경찰은 Thanh 씨가 소유한 3개의 오토바이 부품 생산 및 판매시설을 동시에 검사했다. 여기에는 Thanh Huong거리 9번길, Le Huan거리 119번길 및 Van Phuc거리 10/61번길에 위치한 시설이 포함된다.
검사 과정에서 당국경찰은 30만개 이상의 오토바이 부품과 16만개 이상의 가짜 라벨 (혼다, 야마하)을 압수했다. 압수된 물품의 총 가치는 약 7억동 이상에 달한 것으로 추정된다.
Thanh 씨는 위에 언급된 3개의 시설이 혼다, 야마하의 제조업체 및 유통판매업체와 관련이 없다고 인정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