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도 커플, 메타버스에서 해리포터 테마 '결혼식 피로연'…하객 2000명 초대

공유
0

인도 커플, 메타버스에서 해리포터 테마 '결혼식 피로연'…하객 2000명 초대

인도에서 곧 결혼하는 예비부부가 메타버스에서 피로연 계획을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인도에서 곧 결혼하는 예비부부가 메타버스에서 피로연 계획을 밝혔다.

코로나19로 인도 전역의 가족들이 전통적으로 대대적인 결혼식을 축소하거나 취소해야 하는 상황에서 한 커플은 법적 제한의 영향을 받지 않는 장소인 메타버스를 발견했다.

인도의 타밀 나두(Tamil Nadu)주에서는 현재 결혼식 모임이 100명으로 제한되어 있다. 이 지역에서 결혼할 예정인 디네시 시바쿠마르 파드마바티(Dinesh Sivakumar Padmavathi)와 야나가난디니 라마스와미(Janaganandhini Ramaswamy)는 다음 달 가상 피로연에 하객 2000명을 초대했다.

그리고 자칭 "포터헤드(Potterheads)" 또는 해리포터(Harry Potter) 팬으로서, 두 사람은 화객이 휴대전화, 태블릿 또는 노트북을 통해 참석할 수 있는 호크와트(Hogwarts) 테마 파티를 선택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애호가인 24세 신랑은 스타트업 플랫폼 타디버스(TardiVerse)와 손잡고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호그와트(Hogwarts)에서 영감을 받아 성 같은 디지털 공간을 만들었다.

디네서(Dinesh) SP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파드마바티(Padmavathi)는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해 엄청난 수의 사람들이 참석하기 때문에 실제적인 리셉션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우리는 메타버스에서 피로연 행사를 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결혼식 모임 규모가 제한되면서 예비신랑 파드마바티와 예비신부 자나가난디니는 결혼식 피로연을 가상공간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메타버스는 현실을 디지털 세상으로 확장시키는 개념으로 가상세계에서 사용자가 모여 상호작용할 수 있게 만드는 시스템이며 가상의 3D환경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다.

합법적인 결혼식은 첸나이에서 약 170마일 떨어진 타밀나두의 크리슈나기리 지역에 있는 예비신부 라마스와미의 마을에서 친한 친구 및 친척 앞에서 실제로 거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이 커플은 실제 결혼식 이후 가상 리셉션에 참가하기 위해 디지털 가상세계에 접속할 예정이다. 리셉션(디자인, 개발, 진행)에 15만 인도 루피(약 2016달러)가 소요된다.

1시간 동안 진행되는 가상 리셉션 행사에서 하객들은 신혼부부 가상 연설 모습을 감상하고, 성을 관광하며 아바타의 외모와 의상을 주문제작(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이 커플은 다른 방법으로는 참석할 수 없는 손님을 초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축하 리셉션은 또 다른 특별한 이점이 있다. 즉, 진행 과정에 돌아가신 예비신부의 아버지를 참여시킬 수 있다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예비 신랑 파드마바티는 우리 두 사람의 디지털 캐릭터가 실제 결혼행사에서 보다 전통적인 의상을 입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파드마바티는 "제 예비 장인어른께서는 지난해 4월에 돌아가셨다. 그래서 나는 예비 장인어른과 비슷하게 보이는 3D 아바타를 만들고 있고, 그는 저와 제 약혼자를 축복해 줄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메타버스에서만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자랑했다.

가상 플랫폼 버벨라(Virbela)에서 디지털 결혼식과 함께 실제 결혼식을 올린 미국 커플을 비롯해 다른 메타버스 결혼행사에 대한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그러나 인도 법에 따라 결혼식에 증인이 참석하도록 되어 있지만 파드마바티는 메타버스에서의 그의 리셉션이 인도에서 열리는 첫 번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IT 직원인 그의 약혼녀를 설득한 파드마바티는 이 파격적인 행사에 대해 부모의 승인도 받았다고 언급했다.

그는 "어릴 적부터 로봇공학으로 일했고 지난 1년 동안 블록체인과 이더리움 채굴 일을 했다"며 "그래서 우리 가족들은 내가 기술에 푹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부연했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