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TV시장 치열한 경쟁 예고…LG전자·삼성 등 제조사들 CES 2023서 신제품 대거 공개

공유
0

TV시장 치열한 경쟁 예고…LG전자·삼성 등 제조사들 CES 2023서 신제품 대거 공개

LG전자가 CES 2023에서 신제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으로 알려졌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CES 2023에서 신제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으로 알려졌다. 사진=LG전자
이번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5일(이하 현지시간)부터 개최될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3’에서 각 TV제조사들이 신제품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올해도 TV시장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CES 2023에서 대표 TV제조사인 삼성전자와 LG전자, 소니(SONY)가 신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TV를 선보일 것이란 예측이 나왔다. 1일 IT전문매체 탐스가이드(toms’s guide)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출시된 C2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와 G2 OLED TV의 후속작인 C3 OLED TV와 G3 OLED TV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업계에서는 고급형 TV인 Z2 OLED TV의 후속작도 출시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LG전자의 OLED TV들은 밝기를 더욱 올려 출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LG전자는 OLED TV외에도 퀀텀닷 기술을 적용한 QNED TV도 대거 공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LG전자에 대항하여 삼성전자는 더월(The Wall)로 불리는 거대한 마이크로LED TV의 새로운 버전을 선보이고 새로운 QLED TV와 미니LED TV를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삼성전자가 새로운 77인치 퀀텀닷(QD)-OLED TV를 공개할 수도 있다는 소문이 돌면서 관계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업계 선두다툼을 벌이고 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 외 소니도 CES 2023에 참여한다. 소니는 LG전자와 마찬가지로 OLED TV를 제조하고 있으며 최신 X1 프로세서를 탑재한 A80이나 A90 라인업의 후속작을 출시하거나 화면을 수백 개의 작은 부분으로 분할하여 인식할 수 있는 패턴이나 물체를 찾는 새로운 XR 인지 프로세서를 적용한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Mini-LED를 적용한 모델을 출시할 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예측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뿐만 아니라 소니도 TV경쟁에서 추격은 끊을 놓지 않고 있는 가운데, 올해 TV시장의 판세는 CES 2023에서 미리 엿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