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스페인 배터리 동박공장 규모 확대 추진

공유
7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스페인 배터리 동박공장 규모 확대 추진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일렉포일(동박) 생산공장이 들어설 스페인 카탈루냐 부지 전경. 사진=일진머티리얼즈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일렉포일(동박) 생산공장이 들어설 스페인 카탈루냐 부지 전경. 사진=일진머티리얼즈
배터리 부품 제조사이자 국내 2위 동박제조기업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구 일진머티리얼즈)가 스페인 카탈루냐 몬로이치(Mont-roig del Camp)에 건설 예정인 배터리 동박공장의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

24일(현지시간) 스페인 현지언론에 따르면,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새롭게 건설 예정인 몬로이치 배터리 동박공장을 당초 계획보다 두 배 이상 증설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관계자들은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투자 전략 변화는 롯데케미칼의 인수에 따른 투자확대의 영향으로 분석하고 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스페인 카탈루냐 몬로이치에 건설 예정인 배터리 동박공장은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유럽 최초 공장으로 전기차 배터리용 일렉포일(동박)을 생산할 예정이다. 연간 2만5000톤에 달하는 동박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공장 건설로 약 500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착공해 2025년 본격 가동에 돌입할 전망이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해 배터리 동박공장의 전력을 공급하게 된다. 당초 알려진 바에 따르면,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태양광발전소 건설을 통해 배터리 동박공장의 50%에 달하는 전기를 공급받고 스페인 정부정책에 따라 10년간 현지가격의 절반수준으로 공급받을 예정이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동박공장 건설을 확대할 경우 전력공급 계획의 수정도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일단 카탈루냐시는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건설 계획 확대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일단 분위기는 확대쪽으로 기울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폭스바겐·노스볼트 등을 상대로 제품을 납품하고 있고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 생산량에 따른 동박 수요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