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효성ITX, 스마트교육 최적화된 NEC빔프로젝터 8종 출시

공유
0

효성ITX, 스마트교육 최적화된 NEC빔프로젝터 8종 출시

남경환 대표, “최적 교육환경 구현 및 가격대비 성능 높아 관심끌 것”

효성ITX가 교육박람회에서 새롭게 선보인 빔 프로젝터
효성ITX가 교육박람회에서 새롭게 선보인 빔 프로젝터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효성의 IT 전문 계열사인 효성ITX가 최신 NEC 빔프로젝터 신제품 8종을 출시했다.

NEC의 공식 수입원인 효성ITX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교육 박람회’에서 멀티스크린(Multi Screen), 전자칠판기능 등 스마트 교육 기능이 포함된 교육용 프로젝터 8종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빔프로젝터 NP-UM352W는 짧은 거리에서도 대형 스크린에 깨끗하고 선명하게 투사되고 PC와 연결하지 않아도 내장된 펜 입력 도구를 이용해 판서가 가능한 ‘인터랙티브 화이트 보드(전자 판서)’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 교육에 최적화돼 있다.

특히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최대 16개 기기의 화면을 한 대의 스크린에 분할 디스플레이할 수 있고 투사된 화면과 자료를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손쉽게 공유할 수 있어 그룹 학습에 유용하다.

이와 함께 효성ITX는 새로운 레이저 기술이 탑재된 NP-P502HL도 함께 출시했다. 이 제품은 레이저 광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최대 2만 시간까지 유지보수 없이 가동이 가능해, 램프 교체의 번거로움이나 비용도 아낄 수 있다.

효성ITX 남경환 대표는 “정부에서 주관하는 스마트 스쿨(Smart School) 사업 뿐 아니라 공공기관이나 기업체에서도 스마트 교육이 확산되면서 이를 위한 프로젝터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은 미래 교육 환경을 최적으로 구현하는 데다가 가격대비 성능까지 높아 초·중·고 등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나 문의는 효성ITX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