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M&A 투데이] CJ제일제당, 중국 아미노산 업체 하이더 인수

공유
0

[M&A 투데이] CJ제일제당, 중국 아미노산 업체 하이더 인수

◇ CJ제일제당, 아미노산 업체 중국 하이더 360억원에 인수
CJ제일제당이 건강식품과 화장품 등의 소재로 사용되는 기능성 아미노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CJ제일제당은 21일 기능성 아미노산 업체인 중국의 하이더(Haide)사와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00% 지분 인수이며 금액은 한화 360억원이다. 하이더는 1986년에 설립된 식품 및 기능성 아미노산 전문회사로 중국 저장성 닝보시 경제개발구역에 2개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상선 인수 관심 없다”

현대차그룹이 정부의 현대상선인수 제의에 대해 “관심이 없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측은 계열사 현대글로비스가 해운업(자동차 운반선)을 하고 있지만 현대상선 사업 분야인 컨테이너선과 무관해 사업성이 없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 현대상선 “부산신항만 지분 매각 협의 중”

현대상선은 싱가포르 항만공사(PSA)와의 부산신항만 지분 매매계약 체결설에 대해 “부산신항만 지분 매각과 관련해 싱가포르항만공사 등 잠재 매수자와 협의 중에 있으나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21일 공시했다. 현대상선은 “유동성 확보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보유 자산 매각과 관련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 SM C&C, 음악콘텐츠사업 물적 분할키로

SM C&C는 영상콘텐츠 사업과 음악콘텐츠 사업을 물적분할하기로 결정했다고 21일 공시했다. 분할 후 존속회사는 SM C&C로 영상콘텐츠제작과 매니지먼트사업, 여행사업 등을 영위하게 된다. 분할 신설회사인 울림엔터테인먼트는 음악콘텐츠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분할기일은 오는 6월8일이다.


이미지 확대보기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