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6 프로야구 올스타전 오늘 홈런왕 황재균 테임즈 나지완 경쟁 치열 DJ 그라운드 파티

글로벌이코노믹

2016 프로야구 올스타전 오늘 홈런왕 황재균 테임즈 나지완 경쟁 치열 DJ 그라운드 파티

고척스카이돔 야구장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고척스카이돔 야구장 /뉴시스
별들의 잔치 2016 타이어뱅크 KBO 올스타전이 15, 16일 이틀 간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 야구장에서 펼쳐진다.

KBO는 15일 고척 스카이돔야구장에서 열리는 올스타전 인터파크 홈런레이스에 참가할 8명의 선수를 비롯 행사에 참여하는 선수 명단을 확정했다.

드림 올스타(두산 삼성 SK 롯데 케이티)에서는 지난해 우승자인 황재균을 비롯해 최형우(삼성), 이재원, 정의윤(이상 SK)이 맞붙는다.

나눔 올스타(NC 넥센 한화 KIA LG)에서는 작년 준우승자인 테임즈와 윌린 로사리오(한화), 나지완(KIA), 루이스 히메네스(LG)가 출전한다.
현재 홈런 부문 상위권에 포진한 테임즈(1위), 히메네스(공동 2위), 로사리오(4위), 최형우(공동 5위), 정의윤(9위) 등 거포들이 대거 출전해 어느 해보다 뜨거운 홈런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7아웃제로 치러지는 예선전을 통해 드림과 나눔 올스타 1위를 정하고, 각 팀 1위에 오른 두 타자가 10아웃제로 우승자를 가린다.

같은 날 펼쳐지는 피처퍼펙트피처는 팀 대항전으로 열린다. 드림과 나눔 올스타에서 각각 투수 3명과 야수 2명씩 총 10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드림 올스타는 투수 정재훈(두산)·박희수(SK)·김재윤(케이티), 야수 오재원(두산)·강민호(롯데)가 나선다.

나눔 올스타에서는 투수 신재영(넥센)·송창식(한화)·헥터 노에시(KIA), 야수 나성범(NC)·채은성(LG)이 출전한다.

퍼펙트 피처는 1인당 10개의 공을 던져 홈 플레이트에 세워진 총 9개의 배트를 쓰러뜨리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예년과 달리 팀 대항전으로 치러진다.

16일 열리는 번트왕 대결에는 드림 올스타에서 허경민(두산), 김문호(롯데), 박경수(케이티), 메릴 켈리(SK), 심창민(삼성)이 출전하고, 나눔 올스타에서는 김하성(넥센), 이용규(한화), 백용환(KIA), 임창민(NC), 신승현(LG)이 나선다. 번트왕 대결 역시 팀 대항전으로 치러진다.

같은 날 오후 3시부터 1루 외야 그라운드 잔디에서 진행되는 KBO 올스타 팬 사인회는 각 팀 올스타 '베스트 12' 선수와 감독 추천 선수 6명씩 총 30명의 선수가 출동해 10명씩 3개 조로 나뉘어 팬들을 만나게 된다.

한편 KBO는 2016 타이어뱅크 KBO 올스타전에서 대한적십자사,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세이브더칠드런 등 4개 사회공헌단체들과 함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키로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번 올스타전의 슬로건인 '#ExploreBaseball(야구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이틀 간의 특별한 축제)'의 세 번째 주제인 'Explore TOGETHER, 함께 경험하라!'라는 테마로 기획됐다.

KBO는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해 올스타전에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지역의 경제∙ 문화 소외계층인 저소득층과 산간벽지 어린이 75명을 초청했다.

또 올스타전 홈런레이스, 퍼펙트피처, 번트왕 올스타전 본 경기에서 기록되는 홈런·탈삼진 등을 통해 적립되는 기금으로 초청된 어린이들을 위해 야구캠프도 개최한다.

야구캠프는 다음 달 17~18일 경기도 연천베이스볼파크에서 열릴 예정이다. KBO 육성위원의 야구 지도와 멘토링, 캠프파이어, 레크리에이션, 심폐소생술(CPR) 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KBO는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과 손을 잡고 난치병인 급성골수성백혈병을 앓고 있는 홍성욱(9) 어린이를 올스타전에 초청한다.

15일 'KBO 올스타 프라이데이'의 피날레는 DJ 킹맥(KINGMCK)과 함께하는 DJ 그라운드 파티로 장식된다.

DJ 배틀 프로그램 '헤드라이너' 우승자인 DJ 킹맥이 60분간 공연을 펼치며 야구장 그라운드가 클럽으로 변신한다. 관중들은 인터파크 홈런레이스 종료 후 1, 3루 출입구를 통해 그라운드에 입장할 수 있다.

그라운드 파티 입장 관객에게는 야광봉이 증정된다. 그라운드 내 음식물 반입은 금지되며 구두 등 잔디를 훼손할 수 있는 신발 착용 시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KBO 올스타 프라이데이의 입장권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 예매 홈페이지와 ARS, 스마트폰 인터파크 티켓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