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레알 마드리드, 아틀레티코 승부차기로 꺾고 스페인 슈퍼컵 우승

공유
0

레알 마드리드, 아틀레티코 승부차기로 꺾고 스페인 슈퍼컵 우승

이미지 확대보기
스페인 프로축구 명문 클럽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벌인 '마드리드 더비'에서 레알이 승부차기 끝에 아틀레티코를 꺾고 스페인 슈퍼컵(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정상에 올랐다.

레알 마드리드는 13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둘라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스페인 슈퍼컵 결승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연장까지 0-0으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1로 이겼다.
이번 대회에는 FC바르셀로나(정규리그 우승·국왕컵 준우승), 레알 마드리드(정규리그 3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정규리그 2위), 발렌시아(국왕컵 우승)가 참가 토터먼트 방식으로 치러졌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정규리그 3위를 차지했으나 우승팀 바르셀로나가 국왕컵에서도 준우승을 차지해 이번 슈퍼컵 출전 자격을 얻어 챔피언에 오르며 통산 11번째 슈퍼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이번 대회 준결승에서 레알 마드리드는 발렌시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바르셀로나를 꺾어 결승에서 '마드리드 더비'가 성사됐다.

마드리드를 함께 연고지로 쓰는 맞수 간 대결답게 승부의 추는 어느 한쪽으로 쉽게 기울지 않았다.

전후반 90분을 득점 없이 마친 후 이어진 연장전에서도 두 팀은 비슷한 흐름을 이어갔다.

레알 마드리드는 연장 후반 10분 공간을 파고든 알바로 모라타에게 백태클을 한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바로 퇴장당해 위기에 몰렸다.
결국 연장전까지도 우열을 가리지 못한 두 팀은 승부차기에 들어갔다.

선축에 나선 레알 마드리드는 첫 번째 키커 다니엘 카르바할부터 네 번째 키커 세르히오 라모스까지 모두 골을 터트렸다.

반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첫 번째 키커 사울 니게스의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온 데 이어 토머스 파티의 슛은 쿠르투아에게 막히면서 희비가 엇갈렸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이 12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둘라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막을 내린 2019-20 스페인 슈퍼컵(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꺾고 우승을 차지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연장 0-0 무승부 끝에 승부차기에서 4-1로 이겨 통산 11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뉴시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