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장동건의 IH스마트레인지는 167만원

공유
0

장동건의 IH스마트레인지는 167만원

리홈쿠첸(대표 이대희)은 18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간담회를 열고 한국형 3구 IH(인덕션) 전기레인지 '쿠첸 IH 스마트레인지'를 출시했다.

리홈쿠첸은 지난 2011년 1구 IH 전기레인지, 지난해에는 IH와 하이라이트 방식을 합친 하이브리드 레인지를 내놓아 1만 7000대를 판매했다. 리홈쿠첸은 자사의 광고모델로 영화배우 장동건을 기용해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IH 스마트레인지는 3구를 모두 IH 방식으로 가열하며 가열, 팬, 우림 등 세 가지 모드가 있어 각각의 요리를 위한 최적의 환경에서 조리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우림 모드로 조리하면 매번 불 조절 할 필요 없이 화구에서 자동으로 불의 강약을 조절한다.

▲리홈쿠첸이대희사장.제공=리홈쿠첸
▲리홈쿠첸이대희사장.제공=리홈쿠첸


어린이의 오작동을 막는 '차일드락' 기능, 조리 시간을 설정해두면 자동으로 멈추는 '화구별 타이머' 기능 등 9중 안전 기능이 도입됐다. 또 음성안내로 주요 기능을 안내받을 수 있고 한국 가정용 전기 규격을 준수해 별도 배선공사나 누전차단기 없이 설치할 수 있다.

리홈쿠첸 측은 "유럽산 제품은 7400와트의 전기를 쓰고 별도 승압공사가 필요하며 전기를 많이 쓰기 때문에 가정에서는 3구 동시 사용이 불가능하다"며 "반면 한국산은 3500와트의 전기를 쓰고 승압공사가 필요없으며 3구를 동시에 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리홈쿠첸은 전기레인지의 전기요금에 대한 우려에 대해 "3구 IH스마트레인지를 써도 전기요금은 4인 가족이 하루 두 끼를 먹는다고 가정했을 때 4인 가족 평균 가스 요금을 제외하면 기존 전기요금에서 한 달 4173원 정도 추가된다"고 설명했다.

▲리홈쿠첸하이브리드2구IH스마트레인지.사진=곽호성기자
▲리홈쿠첸하이브리드2구IH스마트레인지.사진=곽호성기자

가격의 경우 리홈쿠첸 제품이 렌털 서비스 기준 167만원 정도인 반면 유럽산 IH 전기레인지는 300만원에서 500만원 정도의 가격이다.

리홈쿠첸은 IH전기레인지 품목에서 오는 2017년까지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고 내년에는 리홈쿠첸 회사 총 매출 45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대희 리홈쿠첸 대표는 "유럽산 고가 제품에 비해 가격은 낮추고 앞선 기술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이라며 "한국 제품으로 전기레인지의 대중화는 물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곽호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