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생활가전, 이탈리아서 서비스 만족도 1위

공유
0

삼성 생활가전, 이탈리아서 서비스 만족도 1위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삼성전자가 이탈리아 최대 일간지에서 실시한 생활가전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2회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탈리아 일간지 ‘코리에레 델라 세라(Corriere della Sera)’ 9일자에 따르면 약 2만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가정ㆍ쇼핑ㆍ금융ㆍ자동차 등 총 70개 카테고리에 속한 388개 기업의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부문에서 86.6%의 만족도로 1위에 선정됐다.
지난 1991년 전자레인지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생활가전 시장에 첫 진출한 삼성전자는 후발주자지만 전통의 유럽 현지 가전 브랜드와의 차별화에 집중했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유명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이탈리아 소비자 특성을 고려해 제품 성능에 걸맞은 프리미엄 전략을 진행해 왔다.

회사는 서비스 센터간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우수 센터의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는 한편 집중 기술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서비스 기사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에 주력했다.

또 전용 모바일 앱을 개발해 제품 상태에 맞춰 점검 가이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SNS 메신저 기능으로 동료 기사와 의견을 주고받으며, 점검 이력도 데이터 베이스화해 다양한 사례 공유로 현장 대응 능력을 향상시켰다.

특히 밀라노·로마·나폴리 등 주요 대도시에서 고객들이 서비스 요청을 하면 1일 이내 방문 점검을 시행하는 D+1 서비스를 실시해 방문까지 몇 일씩 소요되는 다른 업체와의 차별화해 이탈리아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