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엔씨소프트가 공개한 2분기 실적에 따르면, 엔씨는 이번 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5386억 원, 209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 61%씩 성장한 실적을 거뒀다. 호실적은 '리니지 시리즈'가 견인했다. 이번 분기 엔씨는 리니지M, 리니지2M만으로 총 3571억 원을 벌어들였다. 전 분기 대비 리니지2M의 화력이 약해져 1분기보단 35% 감소한 실적임에도,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선 64% 증가했다.
신규 게임 이용자 확보를 위한 신작 출시도 앞두고 있다. 엔씨는 4분기 안에 신작 '블레이드앤소울2'를 출시할 계획이다.
연내 출시될 '블레이드앤소울2'를 통해 엔씨는 리니지 이용자와는 다른 세대의 신규 이용자 확보를 목표하고 있다. 윤 CFO는 "리니지 고객보다는 젊은 2030세대 이용자 확보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엔씨는 '리니지2M'을 연내 대만 시장에 공개, 첫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설 예정이다.
엔씨는 지난 2018년과 2019년 연이어 1조 7000억 원대의 연 매출을 기록, 매출 2조 원 돌파에 거듭 고배를 마셨다. 올해 상반기 엔씨의 매출액은 1조 2697억 원에 달했다. 상반기 엔씨의 성장세가 하반기까지 유지돼 올해 연 매출 '2조 클럽'에 가입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