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클로봇, 95억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공유
0

클로봇, 95억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이미지 확대보기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기업 클로봇(대표 김창구)이 95억원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2017년 5월 창업한 클로봇은 약 70여건의 로봇 구현 프로젝트를 경험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자체 솔루션 개발에 집중해 클라우드 기반 이기종 로봇 관제 솔루션 '크롬스'와 범용성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카멜레온' 등을 개발했다.
이번 라운드의 리드 투자사는 프리미어파트너스로 신규 투자사인 신한벤처투자와 엘앤에스벤처캐피탈과 함께 기존 투자자인 현대차그룹 제로원, 어니스트벤처스가 투자에 참여했다. 회사는 이번 투자금을 인재 확보 및 신규 기술개발에 활용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김창구 클로봇 대표는 "로봇을 고객의 관점에서 더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인 클로봇의 가치를 인정받아 시리즈 B 투자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로봇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과 인재확보를 통해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노승민 프리미어파트너스 팀장은 "클로봇은 향후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지능형 서비스 로봇 분야에서 검증된 경험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선도기업이 될 가능성이 높은 회사"라며 "지속 개선될 자체 솔루션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로봇의 다양한 도메인으로의 확장을 견인하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