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쿠팡플레이, 박찬욱 감독 '동조자'로 드라마 라인업 강화

공유
0

쿠팡플레이, 박찬욱 감독 '동조자'로 드라마 라인업 강화

MLB 월드투어, K리그 등 다양한 스포츠 중계로 '구독자 확보'
HBO맥스 콘텐츠 더해진다면 시장 내 입지 견고해질 전망

쿠팡플레이가 HBO 오리지널 '동조자'를 4월 공개한다. 사진=쿠팡플레이이미지 확대보기
쿠팡플레이가 HBO 오리지널 '동조자'를 4월 공개한다. 사진=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가 오는 4월, 맥스(구 HBO맥스)를 통해 공개되는 박찬욱 감독의 새 드라마 '동조자(The Sympathizer)'를 방영한다.

'동조자'는 비엣 타인 응우옌 작가가 집필한 소설로, 북베트남과 남베트남, 미국의 이중첩자가 된 베트남인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2016년 퓰리처상과 에드거상 외 미국 주요 문학상 9개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해당 작품을 원작으로 맥스(구 HBO맥스) 오리지널 한정 시리즈 드라마가 총 7부작으로 제작됐으며, 공개 시점은 4월 14일 오후 9시(현지시각)이다. 쿠팡플레이에서 '동조자'의 공개 시점은 정확히 알려진 바 없으나 현지 상영 이후가 될 것으로 보인다.
'동조자'의 주연은 올해 아카데미에서 영화 '오펜하이머'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맡았으며, 극 중에서 1인 4역을 소화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계 배우로 잘 알려진 산드라 오 역시 출연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래 맥스(구 HBO맥스)의 콘텐츠는 웨이브와 공급 계약을 체결했었지만 해외 콘텐츠 투자 비중이 줄어들며 다수의 작품의 계약이 종료됐다. 이에 따라 서비스가 만료된 작품이 쿠팡플레이를 통해 재공개 될지 이목이 집중된다.

맥스(구 HBO맥스)에서는 △왕좌의 게임 △체르노빌 △제네레이션 킬 △석세션 등 많은 팬들을 보유 중인 인기작을 다수 방영 중이다. 특히 왕좌의 게임 후속작인 '하우스 오브 드래곤' 시즌2가 오는 6월 방영을 앞두고 있는 만큼 기존 시청자들은 쿠팡플레이에서 이를 정식 서비스 해주기를 '강력히' 바라는 모습이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현재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리그 개막전 중계를 비롯해 다수의 콘텐츠로 국내 OTT 1위 자리를 사수하고 있다. 여기에 맥스(구 HBO맥스)의 콘텐츠가 더해진다면 시장 내 입지가 더욱 견고해지리란 전망이 나온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