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모비릭스와 '차량용 게임' 개발

공유
0

LG유플러스, 모비릭스와 '차량용 게임' 개발

LG유플러스와 모비릭스가 '차량용 게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와 모비릭스가 '차량용 게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글로벌 게임 기업 모비릭스와 차량용 게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향후 진입할 자율주행차 시대의 모빌리티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업을 계기로 LG유플러스는 인포테인먼트 기술력을 바탕으로 게임 포털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모비릭스는 게임 포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차량에 최적화된 게임의 개발 및 공급을 맡는다.
LG유플러스는 차량용 게임 분야에 진출해 그 동안 쌓아온 인포테인먼트 개발·운영 노하우를 토대로 모빌리티 사업에서 업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짧은 시간에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 차량 환경에 적합하다고 판단, 간단한 터치 위주의 게임을 시작으로 차량용 게임 시장에 진출한다.

최근 더 커지고 고사양화 되는 자동차 디스플레이를 선점하기 위한 컨텐츠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게임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의 핵심 컨텐츠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향후 두 손이 자유로워지는 자율주행차 시대가 도래할 경우 차량용 게임 산업의 성장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아이마크(IMARC) 그룹에 따르면 세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 규모는 2022년 약 181억 달러(약 24조4150억원)에서 2028년 약 약 294억 달러(약 39조6576억원)로 증가, 연평균 약 8.3%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