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조이커플, 줄리엔강, 조매력 ,QWER 등 참여

구글이 오는 6월 29일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4'를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2021년 이후 3년 만의, 오프라인 행사 기준으로는 2018년 이후 6년 만에 팬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는 구글과 인천광역시가 주최, 크리에이티브컬쳐클럽(CCC)과 인천관광공사가 주관을 맡았다. 본 행사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다음달 29일과 30일 이틀 동안 진행된다.
행사 첫날에는 '엔조이커플'이 MC를 맡는 가운데 QWER, 조매력, 라온 등의 라이브 콘서트, 줄리엔강과 메타코미디클럽, 사내뷰공업 등의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쇼'가 열린다.
구체적으로 앞서 언급한 이들과 더불어 '닛몰캐쉬', '매직페이커 니키', '비타민신지니', '제이제이살롱드핏', '팀일루션 노성율', '핏블리' 등이 라이브쇼에 참여한다. '너덜트', '노은솔', '대도서관', '박막례 할머니', '소신사장', '씬님', '옐언니', '육식맨', '이상한 과자가게', '잠뜰', '제이플라', '침착맨', '테스터훈', '핏더사이즈', '아뽀키(APOKI)' 등은 영상을 통해 팬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현장에선 레드카펫 행사, 온라인 팬미팅 '밋 앤 그릿', 팬들의 체험 공간 '쇼츠존'과 특별 포토존, 최근 인기를 끄는 차세대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인기 상승 크리에이터 존(Creators on the Rise Zone)' 등이 마련된다.
행사 이틀차에는 크리에이터들 사이의 네트워킹을 도모하는 '크리에이터 클럽' 행사가 열린다. 올해의 테마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로, 관련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크리에이터 챔프'로서 차세대 크리에이터들에게 노하우와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는 2014년 홍대거리에서 처음으로 개최됐다. 2015년과 2016년, 2018년까지 오프라인 개최, 2021년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올해로 6회를 맞이했다.
올해 팬페스트 현장에는 크리에이터와 팬들을 포함 약 1만명이 함께할 예정이다. 만 15세 미만의 팬은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입장권 예매는 28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계정 당 최대 1매 만 구매할 수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