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매년 택시 탑승률 증가세...여전히 성장 중인 '카카오모빌리티'

글로벌이코노믹

매년 택시 탑승률 증가세...여전히 성장 중인 '카카오모빌리티'

지난해 12월 21일 택시 호출 이용자 수 최대치 경신
71.3% → 83.4%...3년 연속 탑승 성공률 성장
류긍선 대표 "플랫폼 고도화 통해 지속 발전시킬 것"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 T가 순조로운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사진=카카오모빌리티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 T가 순조로운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택시 호출 이용자수가 지난해 12월 21일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최근 3년 동안 연간 최대 호출 이용자수를 갱신하며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모습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기술 고도화를 통해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안전한 이용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3년간 연간 최대 호출 이용자수를 기록한 날의 택시 탑승 성공률이 매년 상승했으며, 특히 2024년에는 22년 대비 12%p 이상 증가를 기록하며 큰 폭의 개선 효과를 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연간 카카오 T 택시 호출 이용자수가 가장 많은 날은 각각 12월 17일, 12월 16일, 12월 21일로 모두 연말 시즌이었다. 세 날짜 모두 성탄절 또는 성탄절 연휴를 앞둔 주말의 토요일이라는 공통점이 있었다.

특히 연도별 택시 호출 이용자수가 가장 많은 날의 탑승 성공률은 각각 71.3%, 75.4%, 83.4% 등으로 매년 지속적인 상승세를 나타냈다. 탑승 성공률은 택시 호출을 시도한 이용자가 실제로 택시에 탑승해 운행을 완료한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다.

연말 시즌에는 추위 등 기상 상황, 연말 모임 등으로 택시 호출 수요가 급증하는 경향이 있다. 이에 대해 카카오 T 매년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수요 처리 능력을 갖추게 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빅데이터 분석과 플랫폼 기술 고도화를 통해 어떤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빠르고 안전한 이동을 위해 필요한 기술적 발전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