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아차, 콘셉트카 니로(Niro) 세계 최초 공개

공유
0

기아차, 콘셉트카 니로(Niro) 세계 최초 공개

-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쏘울 후속모델과 K5 개조차 유럽 최초 공개도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모델이콘셉트카니로(Niro)옆에서포즈를취하고있다.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모델이콘셉트카니로(Niro)옆에서포즈를취하고있다.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 기아차는 10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메세 박람회장서 열린 ‘2013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콘셉트카 ‘니로(Niro, 개발명 KED-10)’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니로(Niro)’는 프랑크푸르트 소재 기아차 유럽디자인센터에서 10번째로 제작된 콘셉트카로 유럽 소형차(B세그먼트) 시장을 겨냥한 크로스오버 모델로, 개발됐으며, 개성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니로(Niro)’는 콤팩트한 차체에‘버터플라이 도어’를 장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전장 4,185mm, 전폭 1,850mm, 전고 1,558mm의 차체 크기를 갖춘 ‘니로(Niro)’는 1.6 터보 GDi 감마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7속 더블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05ps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이밖에도 기아차는 이날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쏘울 후속모델’을 유럽 최초로 공개했다.

‘쏘울 후속모델’은 기존 모델 대비 전장과 너비가 각각 20mm, 15mm 늘어나고 높이는10mm 줄어 더욱 안정된 자세를 갖췄으며, 유럽 전략차종 ‘씨드(cee’d)’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플랫폼을 도입하고 업그레이드 된 서스펜션을 적용했다.

또한 편의사양 면에서도 ▲HID 헤드램프와 ▲4.3인치 LCD 슈퍼비전 클러스터 ▲파노라마 썬루프 ▲앞 좌석 통풍시트 ▲전 좌석 히티드 시트 ▲파워 시트 조절기능 기능 등을 새롭게 탑재했다.

이밖에도 새로운 스타일링 팩을 선보여 고객들이 블랙, 화이트, 레드 세 가지의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해 지붕을 꾸밀 수 있도록 했다.
지난 6월 국내에 출시된 이후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K5(현지명 옵티마) 개조차’도 이번 모터쇼에서 유럽 최초로 선보였다.

‘K5 개조차’는 기존 ‘K5’의 혁신적인 디자인에 LED 포그램프와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 등을 추가하고 후면부에는 신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끝단이 치켜 올라간 ‘킥업(Kick-up)’타입의 트렁크 리드 등을 추가했다.

또한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와 휠 강성 증대를 통해 진동과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였고 인체공학적 신규 시트를 적용했다.

한편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 콘셉트카 ‘니로(Niro)’와 ‘쏘울 후속모델’, ‘K5 개조차’를 비롯해 전략형 차종 씨드(3도어/5도어/스포츠웨건), 씨드GT(3도어/5도어), 프라이드(3도어/5도어), 스포티지, 쏘렌토, 벤가, 카렌스 등 총 22대의 차량과, 카파 1.0 T-GDi 엔진과 세타 2.0 T-GDi 엔진, 감마 1.6 T-GDi 엔진, 카파 CVT 변속기 등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