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웹투어, 산방산·용머리해안 당일여행 상품 출시

공유
0

웹투어, 산방산·용머리해안 당일여행 상품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강준호 기자] 28일 웹투어는 국내 트레킹 여행 상품 문의가 대폭 증가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제주 산방산 · 용머리해안 트레킹 당일여행’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 제주도는 섬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정받았고, 그 중에서도 산방산과 용머리해안 지질트레일은 트레킹 핵심 명소로서 트레킹 마니아 사이에서는 명성을 인정받은 곳이다.
다소 생소한 개념의 지질트레일은 세계적으로 가치를 인증 받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브랜드를 활용하여 각 지역의 독특한 지질자원과 이를 원형으로 만들어진 마을의 역사, 문화, 신화, 생활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접목시켜 만든 도보 길을 지칭하는 말이다.

산방산은 산 속에 방이 있다는 뜻으로 용암이 쌓이고 쌓여 생긴 용암 돔이며, 용머리해안은 용이 머리를 틀고 바다로 들어가는 모습의 사암절벽으로서 무려 80만년 동안 퇴적되어 생긴 해안 절벽이다. 이처럼 아름다운 형상을 하고 있는 산방산, 용머리해안 트레킹코스는 약 3Km구간이며, 1시간 30분 ~ 2시간 가량 소요된다.

트레킹코스는 용머리해안 주차장, 기후변화홍보관, 하멜표류비, 항만대, 소금막, 병악현무암지대, 사근다리동산, 하강물, 영덕물, 화순금 모래해변 순이며, 트레킹 일정이 끝난 후에는 제주 로컬푸드인 ‘지오푸드 쿠키 만들기’ 혹은 ‘천연염색’ 체험을 할 수 있다.

웹투어 제주여행팀 김은영팀장은 “과거에 비해 제주도여행을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분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기존의 한라산 등반 당일여행 상품 외에 지질트레일 트레킹 등 다양한 테마의 당일 여행 상품을 기획하고 있으니 꾸준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주 관광공사가 추천하는 여행으로 선정된 본 상품은 오는 6월 25일 출발하며, 왕복항공과 전문 해설사가 동행하는 트레킹, 중식 1회, 제주 조릿대물 1병이 포함되어 있으며 총 13만 9천원에 예약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여행팀(02-2222-2611)으로 전화문의 가능하다.
강준호 기자 invinci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