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티하드항공, 아부다비-마드리드 노선 취항...더 많은 선택권 제공

공유
1

에티하드항공, 아부다비-마드리드 노선 취항...더 많은 선택권 제공

제임스 호건 에티하드항공 CEO - 에티하드항공
제임스 호건 에티하드항공 CEO - 에티하드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강준호 기자] 아랍에미리트 국영항공사인 에티하드항공은 최근 신규 취항한 아부다비-마드리드 직항 노선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여행 선택권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제임스 호건 (James Hogan) 에티하드항공 CEO는 UAE와 스페인의 수도를 연결하는 아부다비-마드리드 노선 취항을 기념하기 위해 마드리드에서 개최된 기자 간담회에서, 에티하드항공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스페인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노선 연계가 활발해질 것이며, 이는 스페인에 상당한 혜택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제임스 호건 CEO는 "에티하드항공이 신규 취항한 마드리드 직항 노선엔 주 2,096석이 제공되며, 이를 통해 스페인 내 비즈니스 출장 및 휴가 목적 여행객의 UAE 접근성이 더욱 향상됐다. 또한 아부다비 국제공항을 통해 에티하드항공의 글로벌 네트워크 내 주요 지역과 스페인을 잇는 양방향 노선 연계가 더욱 편리해졌다"고 밝혔다.

이번 기자 간담회에는 히사 압둘라 아메드 알오타이바(Her Excellency Dr Hissa Abdulla Ahmed Al-Otaiba) 스페인 주재 UAE 대사도 함께 참석했다.

주 4회 노선인 아부다비-마드리드 노선에는, 2개 좌석 등급으로 구성된 에어버스 A330-220이투입되며, 비즈니스 클래스 22석과 이코노미 클래스 240석을 포함, 총 262석을 제공한다.

마드리드에서 출발하는 탑승객의 경우, 에티하드항공 및 파트너 항공사를 통해 아부다비를 경유하여 걸프 지역, 아프리카, 인도아대륙, 동남아시아 및 호주 등 30개 지역을 연결하는 연계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에티하드항공의 공동운항 파트너사인 에어 유로파(Air Europa)를 통해 마드리드에서 바르셀로나, 빌바오, 그란 카나리아, 라 코루나, 란사로테, 팔마 데 말로르카, 테네리페 및 비고를 포함한 스페인 내 8개 지역은 물론 도미니카 공화국의 수도인 산토 도밍고를 연결하는 연계 노선도 제공된다.

더불어, 최근 에티하드항공과 스페인의 철도기업인 렌페(Renfe)사가 연계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에티하드항공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더 많은 스페인 내 도시들이 합류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티하드항공 고객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말라가 및 발렌시아를 포함한 28개 지역을 연결하는 철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바르셀로나를 포함한 8개 지역에 대한 연계 노선 예약도 가능하게 됐다.
제임스 호건 CEO는 "에티하드항공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해왔다.”고 전하며, “이를 통해 에티하드항공의 파트너십 전략을 강화하고, 다양한 항공사와의 협력관계를 구축해 더 많은 지역을 연결하는 항공편 및 연계 노선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제임스 호건 CEO는 아부다비-마드리드 직항 노선은 UAE와 스페인 간의 교역 및 문화교류도 더욱 활발하게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밝히며, “현재 UAE에 1천 여 개의 스페인 기업이 진출해 있으며, 스페인 국적의 상주 인력은 12,000명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UAE는 스페인의 대 걸프 지역 내 최대 교역 파트너로서, 양 국가간 교역 규모는 2009년 10억 유로에서 두 배 가량 증가한 19억 유로를 기록했다. (2014년 기준)"고 전했다.
강준호 기자 invinci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