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추석선물] "삼대장 한우·상품권·과일 대신 센스템 가전제품 어떨까?"

공유
1

[추석선물] "삼대장 한우·상품권·과일 대신 센스템 가전제품 어떨까?"

삼성전자가 지난 14일 출시한 무선청소기 파워건.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지난 14일 출시한 무선청소기 파워건.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추석 연휴가 다가오면서 선물세트 구입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농협유통이 양재점 내방고객 67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장 받고 싶은 선물과 주고 싶은 선물은 ▲한우 ▲상품권 ▲과일 순이다.

하지만 최근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단순히 먹고 없어지는 선물 대신 일상생활에서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센스템’ 가전제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받는 이의 연령이나 취미에 따라 선물을 고를 경우 실패할 확률이 적다.

◇ 청소할 시간 없는 2030세대를 위한 ‘필수템’ 무선청소기


2030세대는 청소할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쁘다. 특히 혼자 사는 1인 가구는 대부분 2030세대다. 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은 ‘필수템’ 무선청소기다.

국내 가전업계의 양대 산맥으로 꼽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최근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또한번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 14일 출시한 ‘파워건’은 뛰어난 흡입력과 인체공학적 설계, 차별화된 사용성 등으로 사용자가 청소하면서 느꼈던 불편함을 해소시킨다.

또한 파워건에 적용된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항공 날개 기술이 채용됐다. 자체 특허를 취득한 디퓨저 배기구조로 공기 저항을 최소화해 토네이도보다 빠르게 회전하는 150W의 흡입력으로 99%의 높은 청소효율을 구현한다.

LG전자의 코드제로 A9은 지난 6월 출시돼 해당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 제품에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이 탑재됐고 무상 AS 10년이라는 특징이 있다. 모터 P9은 LG전자가 세탁기에 담긴 DD모터 기술을 기반으로 독자 개발한 초소형 고성능 모터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이 흥행대박을 기록하며 ‘효자’로 떠오르자 감사축제를 진행 중이다. 9월 한달간 제품 구매자에게 10% 캐시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메디쉴드 목견인기 CT-3000.이미지 확대보기
메디쉴드 목견인기 CT-3000.


◇ 4050세대를 위한 목견인기, 명절 스트레스·피로 풀어줘


명절 스트레스와 장거리 이동으로 인한 피로에 지친 40대에게는 목견인기를 추천한다. 목견인기란 공기를 주입해 목을 견인하는 기구로, 목 부위의 근육통 완화를 위한 진동기가 장착된 조합의료기다.

메디쉴드는 목견인기 제품의 대표주자다. 이 회사의 ‘CT-3000’은 추간판탈출증과 거북목 등 목 관련 질환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기존 제품들이 대부분 수동으로 작동됐던 것에 비해 이 제품은 자동 공기 주입 타입으로 버튼만 누르면 원하는 만큼 자동으로 공기가 주입돼 사용이 간편하다.

또한 본체 밑 상단추가폼 전면에는 폴리진 향균처리 원단이 사용돼 장시간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악취 발생 및 세균번식을 줄일 수 있다.

메디쉴드 CT-3000은 배터리 타입으로 야외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차량용 시거잭도 구비돼 휴게소나 졸음쉼터 이용시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