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정우 회장, ‘박태준 10주기 추도사’서 세계 ‘최강’ 포스코 다짐

공유
0

최정우 회장, ‘박태준 10주기 추도사’서 세계 ‘최강’ 포스코 다짐

포스코는 13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박태준 명예회장 서거 10주기 참배 행사를 가졌다. 사진=포스코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는 13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박태준 명예회장 서거 10주기 참배 행사를 가졌다. 사진=포스코
포스코는 13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박태준 명예회장 서거 10주기 참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은 추도사를 통해 “당신께서 10년전 마지막으로 당부하신 말씀을 떠올리며 당신의 숭고한 뜻을 가슴 깊이 되새기고자 한다”며 “‘원칙에 철저하고 기본에 충실하라’, ‘안전은 생명이다’라는 말씀은 지금도 포스코에 중요한 가르침으로 남아있다”고 언급했다.
최 회장은 “예기치 못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 세계가 사회적,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하지만 당신께서 회사가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흔들리지 않는 목표를 세워놓고 결연한 의지와 집념으로 역경을 이겨내시는 모습을 보여 주셨듯이 우리 임직원 모두는 그 동안 축적해온 위기극복의 DNA를 바탕으로 어떠한 위기와 도전도 기회로 바꿀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더불어 함께 성장하겠다는 기업시민 정신과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인 도전과 창의적인 문화가 융합될 때 당신께서 바라셨던 세계 ‘최강’의 포스코로 성장할 수 있다고 믿는다”며 “오늘 우리는 존경받는 100년 기업으로 세계 속에 우뚝 서겠다고 회장님 영전 앞에서 다시 한번 다짐한다”고 강조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