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온, 2조8000억 유상증자…"배터리 사업 속도 높인다"

공유
0

SK온, 2조8000억 유상증자…"배터리 사업 속도 높인다"

모회사 SK이노베이션과 한국투자PE 등 출자

SK온의 헝가리 이반차 공장 조감도. 사진=SK온이미지 확대보기
SK온의 헝가리 이반차 공장 조감도. 사진=SK온
SK온이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받는다. 미래 신성장 사업 중 하나로 꼽히는 전기차 배터리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기업가치 상승도 이끌겠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SK이노베이션은 자회사인 SK온이 2조8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의했다고 21일 공시했다. 이 중 SK이노베이션은 2조원을 출자한다. 구체적으로 이번 달 안에 1조원을 출자하고 남은 1조원은 내년에 진행할 예정이다. 나머지 8000억원은 한국투자PE 등 재무적 투자자가 출자한다. 여기에 더해 내년 중 최대 5000억원을 추가로 투자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K이노베이션은 SK온이 포드, 현대차, 폭스바겐 등 확실한 고객사 물량 수주로 사업 확장을 가시화하는 상황에서 차질 없는 투자금 확보로 성장세에 속도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아울러 모회사 직접투자를 통해 배터리 사업 관련 시장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주주가치 증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SK온은 투자자금 확보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투자PE 외에도 추가적인 외부 투자자 유치 가능성이 있어 SK온의 장기 재무적 투자자 유치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김양섭 SK이노베이션 재무부문장은 "SK온의 투자 재원 확보는 투자자 유치, 국내외 정책금융기관을 통한 자금 조달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SK온이 자금 조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실적 개선을 이뤄내고 SK이노베이션 기업가치에도 긍정적 영향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