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쌍용차, 사명 KG모빌리티로 변경…"자랑스러운 회사로 성장할 것"

공유
1

쌍용차, 사명 KG모빌리티로 변경…"자랑스러운 회사로 성장할 것"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Go Different. KG MOBILITY도 공개

쌍용차 평택공장 전경. 사진=쌍용차이미지 확대보기
쌍용차 평택공장 전경. 사진=쌍용차

쌍용자동차가 KG 모빌리티로 사명을 바꾸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첫발을 뗐다.

쌍용차는 경기도 평택 본사에서 개최된 주주총회에서 KG모빌리티로 사명 변경을 확정했다고 22일 밝혔다. KG모빌리티는 앞으로 새로운 자동차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EV 전용 플랫폼,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자율주행차 등 모빌리티 기술 분야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KG모빌리티는 사명 변경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Go Different. KG MOBILITY'도 공개했다. 이는 쌍용차가 지금껏 달려왔던 길 그리고 앞으로 도전해 나갈 미래 방향성을 담고 있다.

KG모빌리티는 사명 변경과 함께 인증 중고차 사업과 특장 사업 등 다양한 신규 사업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인증 중고차 사업은 5년·10만km 이내의 KG모빌리티(쌍용차) 브랜드 차량을 매입해 성능 검사와 수리를 거쳐 품질을 인증한 중고차를 판매하는 사업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판매와 정비 조직 및 체제 등 사업 준비를 완료한 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또 판매하고 있는 전동 사이드 스텝과 데크탑 등 자동차 커스터마이징 용품 사업도 강화한다.

KG모빌리티 관계자는 "35년 만에 사명을 변경하고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첫발을 뗐다"며 "앞으로 새로운 자동차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EV 전용 플랫폼 개발과 SDV, 자율주행차, AI 등 모빌리티 기술 분야에 집중해 미래 모빌리티 동반자로서 존경받는 기업, 자랑스러운 회사로 성장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