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Ads, 익스피리언 ID와 손잡고 광고 타겟팅·개인화 강화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Ads, 익스피리언 ID와 손잡고 광고 타겟팅·개인화 강화

삼성 Ads는 익스피리언 ID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광고 타겟팅과 개인화를 강화한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Ads는 익스피리언 ID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광고 타겟팅과 개인화를 강화한다.
삼성 Ads는 5일 Experian(익스피리언)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삼성 Ads는 익스피리언의 인구통계, 구매력, 관심사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광고주의 타겟팅 및 개인화된 광고 솔루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삼성 Ads는 삼성전자의 전자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과 연결되는 광고 플랫폼이다. 익스피리언은 소비자 데이터와 신용 평가를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두 회사의 파트너십은 광고주의 광고 캠페인 효율성과 효과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 DSP(Demand-Side Platform)와 익스피리언 ID가 협력하여 광고 타겟팅과 개인화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신디케이트 된 오디언스(즉, 여러 데이터 공급자로부터 수집된 오디언스 데이터)를 통합한다. 이는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ROI(투자의 이익을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재무 비율)를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한다.
삼성 DSP는 광고주가 디지털 광고를 구매하고 관리하고, 그 광고가 어떤 오디언스에게 표시될지 결정하는 시스템이다. 이는 광고 캠페인의 효율성을 높이고, 광고 메시지가 의도한 청중에게 도달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익스피리언 ID는 익스피리언이 제공하는 식별자로, 개인화된 마케팅 캠페인을 지원하기 위해 개별 소비자를 식별하는 데 사용된다. 이는 광고주가 특정 소비자 그룹에게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이 두 시스템이 통합되면, 광고주는 삼성 DSP의 광고 구매 및 관리 기능과 익스피리언 ID의 개인화된 오디언스 타겟팅 기능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는 광고 캠페인의 도달 범위와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광고 메시지가 주목받고 의도한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데 도움이 된다.

삼성이 익스피리언을 선택하는 이유로는 익스피리언의 신디케이트된 잠재 고객은 개발 중인 세그먼트에서 추측을 배제하고 삼성 광고 플랫폼을 사용하는 광고주가 별도의 개발이나 설정 없이도 익스피리언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광고를 타겟팅할 수 있다. 이는 광고주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익스피리언의 폭넓고 깊이 있는 데이터는 여러 업종에 걸쳐 상세하고 목표에 맞는 통찰력을 보장하고 가구에 직접 연결될 수 있어 각 소비자의 행동 및 구매 패턴에 대한 상황적 관련성을 제공한다. 이는 광고 캠페인의 도달 범위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삼성 Ads와 익스피리언의 파트너십은 광고주의 광고 캠페인 효율성과 효과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 Ads의 글로벌 도달 범위와 익스피리언의 데이터 기반 타겟팅 기술을 결합하여, 광고주는 전 세계 소비자에게 더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