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비스포크 AI콤보' 흥행에 생산라인 풀가동

공유
0

삼성전자, '비스포크 AI콤보' 흥행에 생산라인 풀가동

비스포크 AI 콤보, 출시 3일 만에 판매량 1000 대·12일 만에 누적 3000 대 돌파

삼성전자 광주사업장(광주광역시 광산구)에서 직원들이 비스포크 AI 콤보를 제조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광주사업장(광주광역시 광산구)에서 직원들이 비스포크 AI 콤보를 제조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의 흥행이 심상치 않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콤보가 출시 3일 만에 판매량 1000 대, 12일 만에 누적 3000 대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 비스포크 AI 콤보 생산라인을 풀가동해 고객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콤보가 세탁과 건조가 한 번에 가능해 세탁물을 옮길 필요 없고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설치 공간을 약 40% 절약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기존 세탁·건조기 제품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건조기능의 성능을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를 사용해 단독 건조기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이에 따라 셔츠 약 17장인 3kg 수준의 세탁물은 세탁부터 건조까지 99분 만에 빠르게 세탁·건조가 가능하다. 또 저온 제습 기술로 옷감 손상 걱정 없이 보송하게 건조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올해 비스포크 AI 콤보에 이어 비스포크 제트 AI, 비스포크 제트 봇 AI 등 AI 기능이 강화된 제품들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