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아이오닉6, 독일 전문지 장거리 주행평가서 '호평'

공유
0

현대차 아이오닉6, 독일 전문지 장거리 주행평가서 '호평'

2000㎞ 실제 도로 주행 평가 결과 종합평점 만점 획득

현대자동차 아이오닉6가 독일에서 진행된 장거리 주행 평가에서 높은 성능으로 호평을 받았다.

17일 현대차에 따르면 독일 전기차 전문지 일렉트릭 드라이브의 전기차 장거리 주행 평가인 ED1000에서 아이오닉6는 차량 전반에 걸쳐 뛰어난 성적을 받았다.
현대자동차 전기 세단 아이오닉6가 독일에서 진행된 장거리 주행 평가에서 극찬을 받았다. 사진=현대차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 전기 세단 아이오닉6가 독일에서 진행된 장거리 주행 평가에서 극찬을 받았다. 사진=현대차


일렉트릭 드라이브는 격월간으로 발행되는 독일의 전기차 전문지로, 장거리 주행 테스트를 통해 전기차 성능에 대한 정보를 다각적으로 제공한다.

일렉트릭 드라이브는 2주간 총 2000㎞를 실제 도로 상황에서 테스트하며 아이오닉6의 △디자인 △실내 공간 △주행 성능 △충전 성능 등을 집중 분석했다.

분석 결과, 아이오닉6는 △항속 거리(전비) △충전 속도 △주행 성능 △승차감 △품질 △편의 사양 등 총 6가지로 이뤄진 평가 항목에서 만점에 가까운 평가로, 종합 평점 5점 만점을 받았다.

일렉트릭 드라이브는 아이오닉6에 대해 "소비자들에게 후회 없는 선택이 될 완벽한 전기차"라고 극찬했다.

아이오닉6의 전비에 대해서는 "전비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가혹 조건으로 운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평균 전비 20㎞/100kWh(국내 전력소비효율 측정 단위 환산 시 약 5㎞/kWh)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800V 고전압 시스템, 충전소 안내 기능이 포함된 내비게이션도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아이오닉6의 실내외 디자인, 주행 성능 등 차량 기본기에 대한 평가도 좋았다.

한편 아이오닉6는 국내외 시장에서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2023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차(WCOTY)를 받았다.

또한 △2024 독일 올해의 차 뉴 에너지 부문 △2024 아일랜드 올해의 차 △2024 스코틀랜드 올해의 차 및 대형 전기차(EV) 부문 △2024 영국 올해의 차 패밀리카 부문 등에 선정됐다.


김태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ost42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