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흥건설그룹, 소규모재건축·가로주택정비 수주 겹경사

공유
2

중흥건설그룹, 소규모재건축·가로주택정비 수주 겹경사

지난달 구미·인천·부천서 소규모정비사업 시공권 획득
회사 측 올해 도시정비사업 실적 7200억 원 전망

서울 노원구 월계동 일대 정비사업 투시도. 사진=중흥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노원구 월계동 일대 정비사업 투시도. 사진=중흥건설
중흥건설그룹이 최근 지방·수도권 일대 소규모 정비시장에서 수주 릴레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은 지난달 경북 구미시 송정동 벨라아파트 재건축사업(249가구 신축)과 인천 계양구 효성동 상록삼익세림 재건축(191가구), 부천시 원종동 일대 가로주택정비(322가구) 시공을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중흥건설그룹은 수도권과 지방 도시에서 중·대형 정비사업 외 소규모 재건축사업과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중심으로 꾸준한 수주 실적을 올리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들 사업지 외에도 중흥건설그룹은 연내 서울 노원구 월계동, 의정부 가능동 일대, 부천 오정동, 금천구 시흥동, 광주 산수동 일대 정비사업 수주가 가시화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들 사업지에서 시공권을 모두 획득할 경우 올해 도시정비사업 부문에서 약 7200억 원 수주고를 올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송종만 중흥건설 도시정비사업팀 전무는 “현재 수도권과 전국 각지에서 도시정비 수주전을 활발히 진행 중”이라며, “중흥건설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진 만큼 신뢰를 바탕으로 명품 아파트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흥건설그룹은 지난 2015년 도시정비사업부를 신설해 첫 해에만 1조1000억 원 이상의 수주액을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5조 원 이상의 도시정비사업 수주고를 올린 바 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